제품 이야기  |  EZ Slide's Story

■ 테프론 이야기

현존하는 물질 중 “가장 마찰계수가 낮은” 물질, 테프론! 


1938년 미국 듀폰에서 화학실험을 하던 과학자가 우연히 만들어진 물질인데, 초기 사용처를 알지 못해 고민하던 중 프랑스의 기술자가 새로운 용처를 발견하게 된다. 

바로 아내가 요리하다가 자꾸 눌어붙는 무쇠 프라이팬 때문에 짜증이 난다고 불평을 한 덕분이다. 그렇다면 이것을 프라이팬에 코팅해보자는 기술을 구상해낸다. 

테플론 코팅 프라이팬은 처음 프랑스에서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갔다. 1956년 회사 테팔(TEFAL)을 설립하고, 1958년 테팔의 테플론 프라이팬은 그 후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성공적으로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세계적인 주방용품 생산 기업이 되었다. 테팔이라는 이름 자체는 Tef+lon과 Al+uminium의 합성된 이름이다. 

현재까지도 효용과 위생 면에서 최고의 혁신제품이 되었다. 테프론(화학명 PTFE)은 불소중합체 소재로서 내열성과 내화학성, 낮은 마찰계수, 비점착성 등의 우수한 물성을 가진 소재이다. 

소재의 사용범위는 매우 광범위한데, 일반 공업용에서 최첨단 반도체, 그리고 항공우주 산업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매끄러운 소재, 테프론으로 제작하는 "EZ Slide"

■ 이지슬라이드 특/장점

 01. 무거운 가구의 이동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쇼파, 테이블, 침대, 책상, 의자, 서랍장 등) 

 02. 가구 이동 시, 생기는 소음을 최소화합니다. 

 03. 다양한 소재의 바닥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장판, 강마루, 나무, 카펫, 타일 등) 

 04. 값비싼 바닥재를 보호합니다. (스크래치 생기지 않습니다.) 

 05. 손쉬운 이동으로, 청소가 쉬워집니다. (쇼파 바닥 청소 용이) 

 06. 혼자서도! 언제나! 가구이동이 가능합니다. 

 07. 한번 부착으로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바닥 재질에 따라 사용기간이 달라집니다.)

■ 이지슬라이드 파트너사 / 구매처

다양한 국내외 호텔, 가구 브랜드, 대학교 및 기업 교육센터 내에 EZ Slide가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