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자주묻는 질문

Q. 테프론 소재는 무엇인가요?

세상에 존재하는 물질 중에서 마찰계수가 가장 낮습니다. 즉 매끈한 재질의 테프론이 가구 이동 시 부드럽게 밀어주며,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이지슬라이드는 이러한 물질적 특성을 활용하여, 가구 바닥 면에 부착하여 누구나 바닥 손상 없이 쉽게 가구를 이동하고 밀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입니다.

Q. 어디에 부착할 수 있나요?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가정용 가구 또는 사무용 가구 등에 부착 가능합니다. 

   ▷ 식탁의자, 테이블 등 이동이 많은 가구 

   ▷ 이동 시 물건을 다 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무거운 서랍장 또는 옷장 

   ▷ 하단 청소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쇼파, 침대 등 

   ▷ 무거운 화분 밑받침

Q. 이지슬라이드 사용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바닥 표면의 재질에 따라 사용기한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되는 장판, 마루, 강마루, 카페트 재질에서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시멘트나 아스팔트와 같은 거친 바닥표면에서는 테프론에 흠집이 생길 수 있기에 사용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Q. 제품 사이즈는 어떻게 고를까요? 제품을 잘라서 사용해도 되나요?

기본적으로 부착형(접착식) 타입은 가구 부착면의 사이즈(지름)를 고려하여 선택바랍니다. 하지만, 부착면의 사이즈보다 작은 크기의 이지슬라이드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제품은 잘라서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사전에 꼭 가구 부착 면의 사이즈를 확인하신 후 구매바랍니다.

Q. 소파다리 면적이 제법 큰데, 어떤 것을 붙여야 될까요?

소파 다리의 부착면적이 넓어도 이지슬라이드 EZ-30 (지름 30mm) 정도로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부착면의 굴곡이나 형태를 확인하시고, 제품 타입을 선택바랍니다.

Q. 무게는 어느 정도 지탱하나요?

냉장고나 옷장, 피아노 등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즉, 이지슬라이드 4개 부착기준으로, 한 개당 유지되는 무게는 약 60kg 정도입니다.

Q. 제품 색상 선택이 가능한가요?

바닥면에 닿는 테프론 색상은 하늘색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다만 탄성체인 고무부분은 다양한 색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현재는 검정색으로 출시되고 있으나(또는 회색), 추후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컬러로 생산하고자 합니다.

Q. 이지슬라이드를 부착해도 소리가 줄어들지 않는데요.?

무게가 가벼운 의자의 경우, 무거운 의자보다 소리가 덜 줄어듭니다. 또한 다리가 길고 가늘면 소리가 더 날수 있습니다 즉, 의자의 구조적인 문제로 소리가 줄어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겁고 다리가 굵은 소파는 소리가 거의 안나는데 반해, 가볍고 다리가 긴 의자는 다리가 휘청거려서 끌 때 소리가 납니다. 

(마찰력과 중력때문에 발생하는 소리는 부착하는 다리의 구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